본 논문에서는 SiC 기반의 전동기 구동 시스템에서 전압 벡터도를 활용한 불연속 변조 기법별 과전압의 특성을 분석한다. 긴 전송선로에서 발생하는 반사 전압으로 인한 과전압의 발생을 분석한다. 불연속 변조 구간의 크기와 위치에 의하여 변동되는 전동기 입력측 선간 전압의 과전압이발생하는 영역을 파악한다. 불연속 변조 기법별 전압 벡터도를 기반으로 전압 변조 지수에 따라 변동되는 Double pulsing 현상의 취약 영역을 일반화한다. 다양한 불연속 변조 기법에서 일반화된 Double pulsing 현상이 발생하는 영역에 대한 타당성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분석하고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