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Free Board

[단독] 현대차 핵심 부품계열사 ‘현대모비스’ 경력재설계 프로그램 실시

  • 글쓴이 최고관리자
  • 날짜 2025-12-10 08:00
  • 조회 235

현대차그룹 내 핵심 부품사 현대모비스가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희망퇴직이 그룹 차원으로 확산하고 있다.

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8일 ‘리스타트 프로그램’ 공지를 내며 희망퇴직 접수를 시작했다.

대상은 만 50세 이상 직원으로 기본연봉의 50%에 남은 근속연수를 곱한 금액을 지급한다. 최대 6년까지만 인정해 기본연봉의 300%가 최대치다. 또 자녀 1인당 1000만원씩 자녀학자금을 지급하며 별도 경력개발비 1000만원을 정액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휴가비와 차량 추가 구입 지원금 등이 포함됐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현대차그룹의 핵심 부품사인 현대모비스의 희망퇴직 실시를 필두로 전사 차원의 인력 재조정이 본격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2022년부터 운영해온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이 올해 들어 전 직군·전 계열사로 넓어지며 사실상 구조조정 성격의 인력 재편 단계에 들어갔다는 분석이다.

현재 현대차그룹은 전동화 전환과 사업 구조 개편에 속도를 내며 조직 체질 개선에 시동을 걸고 있다. 특히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이 상시 시행됐음에도 신청률이 높지 않은 만큼 직접 공지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전동화·소프트웨어 중심 체제로 전환되면서 고연차 인력 중심의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모비스의 리스타트 프로그램 시행은 계열사 전반의 인력 재편이 가속화하는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Total 85건 1페이지
게시물 검색